교육개요
본 과정은 사물 인터넷 기술을 개발, 선정, 활용하고자 하는 사물 인터넷 사양에 따라 요구사항 정의, 목표 수립, 예산 계획, 일정 계획, 투입 자원 계획을 수립하여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제품 적용 방안을 작성하는 것으로, 사물 인터넷 기술 적용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사물 인터넷 마케팅과 전략을 종합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특히, 사물 인터넷 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하고, 실제 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성공적인 사물 인터넷 도입을 위한 성공요소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학습목표
• 사물 인터넷 기술에 대한 유형을 정의할 수 있다.
• 사물 인터넷 기술을 분석하여 세분화된 요구사항을 도출할 수 있다.
• 사물 인터넷 기술에 대한 분석 결과물을 기반으로, 실제 구현될 사물 인터넷 기술 원형을 플랫폼 관점에서 분석, 검토할 수 있다.
• 사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정의하고 분류할 수 있다.
• 사물 인터넷 기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과 전략을 종합할 수 있다.
학습대상
사물 인터넷 입문자, 경영기획자
수료기준안내
수료기준
- 반영비율: 진도 100%
- 총 80점 이상 시 수료
총점
, 항목
, 반영비율
, 기준
으로 이루어진 테이블
총점 |
항목 |
반영비율 |
기준 |
80점 이상 |
진도율 |
100% |
80점 이상 |